본 약관은 마이스토리지가 운영하는 개인용 창고를 통하여 고객에게 물품보관 및 물류대행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있어 필요한 주요사항을 규정하며 마이스토리지와 고객간의 권리와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1조 (약관의 명시, 효력 그리고 개정)
1) 본 약관은 고객에게 제공하며, 고객이 날인 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또한 당사 인터넷홈페이지 www.mstorage.kr의 메인화면에 게시하여 이용 고객들에게 약관 내용을 고지합니다.
2) 마이스토리지는“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마이스토리지는 이 약관을 개정할 필요가 있는 경우 개정하는 사유와 개정된 약관이 적용되는 일자 등 명시하여 본 약관과 마이스토리지 인터넷 홈페이지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4) 마이스토리지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 개정되는 약관은 사전에 공고한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5)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관련해서는 기본적으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에 준하여 적용을 하며 그 이외의 사항에 대히서는 일반적인상관례에 따릅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고객”이라 함은 마이스토리지와서비스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2) “이용서비스”라 함은 고객의 보관물품을 인수하여 마이스토리지의 창고에 보관하고 고객의요청이 있을 시 반출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제3조 (계약의 체결)
1) 마이스토리지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이 회사의 서비스이용계약서를 작성, 날인하고 약정한 서비스요금 및 보관료를 선납함으로써 본 계약이 성립하는 것으로 합니다.
2) 만일 마이스토리지와 고객간에 계약서에 기재되지 않은 특별한 조건으로 계약을 할 시 마이스토리지와 고객간 별도 작성 날인한 합의서를 서비스이용계약서에 별첨하며,이는 계약의 효력을 갖게 됩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마이스토리지는 아래의 서비스 및 업무를 수행합니다.
1-1. 마이스토리지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정보 제공 및 서비스이용계약의 체결
2-2. 서비스이용계약이 체결된 고객의 재화의 보관 및 배송
3-3. 기타 마이스토리지가자체적으로 정하는 업무
2) 마이스토리지가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 등의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고객에게 즉시 통지하여 그 변경 내용을 알려야 하며 고객이 등록한 전화 또는 주소로 통지해야 합니다.
만약 고객의사정에 의해 마이스토리지가 통지한 변경내용을 송달 받지 못한 경우 등기우편의 송달 규정에 의한 송달일자를 적용합니다.
3)마이스토리지가 제공하는 개인창고 면적에 대한 표시는 공급면적 기준입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1) 마이스토리지는 천재지변 등이 발생시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마이스토리지에 보관된 물품의 입, 반출은 계약을 체결한 회원및 회원이 지정하여 마이스토리지에 통고하고 마이스토리지가 승인한 자만이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이용 규정)
1) 마이스토리지의 이용시간은 마이스토리지가 공고한 영업시간 내로 하며, 이외 시간을 이용하고 할 경우 고객은 마이스토리지와 사전에 별도로 협의를 하여 이용하여야 합니다.
2) 마이스토리지의 모든 보관 공간 및 서비스는 계약을 체결한 고객 및 고객이 지정하여 마이스토리지에 통고한 제 3자만이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서비스요금의 결제)
1) 보관료
1-1.고객은 보관료를 마이스토리지에 지불을 해야 하며,보관료는 기본적으로 매월 1개월 분을 선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만일 1개월 미만 보관 시 15일분을 선납합니다. 만기후 4일이후부터 연체료 10 % 부과되고 20일 경과시 20% 까지 부과될수 있습니다.
1-2. 보관료는 마이스토리지가 고객에게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재화의 보관에 대한 기본적인 보관료이며 이외 고객의 요청에 의한 물류대행서비스(운송비용, 추가 포장 및 포장자재 비용 등)의 경우는 고객이 해당 비용을 부담해야 합니다.
1-3. 고객의 사정에 의하여 마이스토리지와 체결한 계약서상 계약기간 이전에 중도 해지하는 경우는 고객은 최소한 15일 이전에 마이스토리지에게계약 파기를 통보해야 합니다.
1-4. 고객이 계약기간 만료 후, 계약의 갱신을 희망 할 시 계약기간 만료 최소 15일 이전에 마이스토리에 갱신 의사를 통지하여 계약의 연장을 하며 연장 기간의 보관료가 선납되어야 그 효력이 발생 됩니다.
2) 작업 비용
2-1. 고객이 물품 보관을 위하여 포장 등 작업의 서비스를 요청할 시 마이스토리지는 작업서비스를 제공하며 해당 작업비용을 고객은 지불해야 합니다.
2-2. 물품 보관을 위한 포장용 자재 구입비 및 기타 운송비(화물차량, 택배비용등)의 비용 지불은 현장에서 동시에 일시불로 지불해야 합니다.

제8조 (통지)
8-1. 서비스이용계약서상 고객의 연락처(주소지,전화번호,이메일 등)의 변경이 생긴 경우 고객은 마이스토리지에즉시 통보합니다.
고객이 통보를 하지 않아 발생된 고객의 손실에 대하여 마이스토리지는 배상 또는 책임이 없으며 이로 인하여 마이스토리지가 손해가 발생 할 시 마이스토리지는 고객에게 손해배상을 청구 할 수 있습니다.
8-2. 고객은 계약기간 만료일로부터 15일 이전에 서비스 이용계약의 연장여부를 마이스토리지에게 통보해야 합니다.
8-3.마이스토리지는 보관료, 서비스 내용의 변동 등이 발생한 경우 변경일로부터 7일 이전에 고객에게 통보해야 합니다.

제9조 (보관이 제한되는 물품)
안전이나 규제로 인해 조건에 맞지 않는 물품은 마이스토리지에 보관할 수 없습니다.
그 예는 아래와 같습니다.
만약 고객이 마이스토리지에고지하지 아니하고 아래 물품에 대한 보관위탁을 하였음이 확인될 경우 마이스토리지는 일방적으로 즉시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아래 물품의 훼손, 멸실 등에 대해서는 책임 지지 않습니다.
1) 폭발물이나 휘발성 물품 등의 위험 물질
2) 공기 노출된 식품과 같이 상해서 부패되기 쉬운 물품
3) 동물을 비롯한 각종 생물, 사체 등의 경우
4) 마약, 총기 등의 불법 또는 도난 물품화약류, 총포 도검류와 인화물질 및 위험한 물품 등인 경우
5) 법으로 보관유통이 금지된 물품 또는 범죄행위에 제공하였거나 제공하려고 한 물건, 범죄행위로 인하여 생겼거나 이로 인하여 취득한 물건 또는 그 대가로 취득한 물건 등인 경우
6) 현금 및 유가증권, 그리고 고가의 현금화 가능 물품(보석,골동품,그림 등 포함)의 경우
7) 기타 마이스토리지가보관이 곤란하다고 판단되는 물품

제10조 (보관 시 유의사항)
1) 물품의 안전한 보관을 위하여 포장재는 물품을 충분히 보관할 수 있는 견고한 종이박스 또는 수지박스 등으로 포장을 하여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포장방법도 보관물품의 특성에 맞게 내지포장 및 테이핑 등의 견고한 방법을 추천합니다.
2) 마이스토리지는고객의 사전 동의 하에 보관물품의 종류, 수량, 상태 등에 대해 이를 확인하며 고객은 마이스토리지에 해당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3) 고객이 사전에 보관물품의 확인을 거절하거나 고객이 마이스토리지에 사전에 고지한 내용과 보관물품의 종류, 수량, 상태 등이 다를 경우 마이스토리지는 보관위탁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4) 고객의 보관물품에 대하여 고객의 보관시 부주의로 인한 손해에 대해서는 마이스토리지에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특히 의류의 경우 곰팡이 등으로 인한 부식의 원인이 있으므로 의류의 완전한 건조,제습제 등 습기방지에 고객의 주의가 필요합니다.
5) 모든 보관물품은 보관시 반드시 충분한 건조를 하여 보관하셔야 합니다. 또한 필요시 적합한 포장지(에어랩,종이팩 등)를 사용하여 포장을 하여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6) 기타 마이스토리지에서보관이 곤란하다고 판단되는 물품에 대해서는 회사는 보관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보관이 제한이 되는 품목은 상기 9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11조 (장기방치물품에 대한 처리)
1) 이용료가 납부되지 않고 연체되는 고객의 물품은 마이스토리지가 임의로 장소,위치등을 변경할수 있습니다.
2) 회원의 이용료 연체가 장기화되는 경우 마이스토리지는 보관물품에 대해 유치권등 기타권리도 행사할수 있습니다.
3) 회원의 서비스 이용계약 만기일로부터 계약연장통보나 사전서면 동의없이 7일이상 경과한 물품은 마이스토리지에서 수거하여 별도 보관 또는 필요시 임의처분 할수 있습니다.
4) 임의처분의 경우 마이스토리지는 회원에게 1주일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그기간 내에 정산을 완료하고 보관품을 찾아가지 아니하면 마이스토리지에서 임의처분 할수있음을 통지하고, 위통지에서 정한기간내 또는 계약만기일로부터 30일이 경과하기전에 보관물품을 찾아가지 아니하면 보관물품을 임의처분 할수 있습니다. 임의처분은 폐기,쓰레기처리, 기타일체의 처리가 가능하며 처리에 소요되는 비용은 체납회원이 부담합니다.

5)마이스토리지에 대한 위와같은 처리에 대하여 여하한 이의가 있는 회원은 처리일로부터 3일내에 회원이 정산을 완료하고 정식 서면으로 이의사유를 명시하여 제기하지 아니하면 일체이의를 제기 할수 없습니다.

6)회원이 현존하는 장기체납 보관물품을 수령하고자 할때에는 해당기간 동안의 이용료와 연체이자 20% 를 가산한 금액 및 관련 기타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7)정산완료시 위5)항에따라 3일내에 정식 서면으로 이의를 제기한 경우 이외에는 마이스토리지에 대하여 장기방치물품 관련 일체의 민,형사상 이의를 포기한 것으로 확정적으로 간주됩니다.

제12조 (회사의 면책사항)
마이스토리지는 아래과 같은 사유로 인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고객에게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1. 천재지변, 전쟁, 기타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1-2. 정부,법원,또는 수사기관 등 기타 법률상 적법한 요청에 의해 보관물품을 회수하는 경우
1-3. 고객과 서비스이용 계약시 보관물품 입고 전 내용 및 기능을 확인한 사항이 아닌 부분
1-4. 물품의 입고시,출고시,적재 등의 과정에서 고객의 과실로 인해 발생한 손해
1-5. 보관된 물품의 파손,훼손시 이에 대하여 고객이 증빙하지 못하는 경우
1-6. 고객의 과오로 인하여 발생한 제3의 고객의 피해에 대해서는 마이스토리지는 책임이 없으며 피해의 원인제공한 고객이 전부 손해배상의 책임이 있습니다.

제13조 (고객의 의무/책임/권리)
1. 고객의 사정으로 보관 서비스를 타인에게 양도 시에는 반드시 마이스토리지에게 허락을 득해야 합니다.
2.마이스토리지가 제공하는 물품보관서비스에 있어서 아래 각항에 해당하는 위법행위 및 공중질서에 위배되는 행위를 금지 하며 고객의 이에 위배되는 행위로 인하여 발생하는 마이스토리지 또는 기타 제3자의 손해에 대하여 고객은 모든 책임을 질 의무가 있습니다.
2-1. 보관된 물품이 공중질서를 해칠 우려가 있는 경우
2-2. 보관된 물품이 범죄용으로 사용될 우려가 있는 경우
위 경우가 발생할 경우 마이스토리지는 일방적으로 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2-3. 고객은 마이스토리지와 체결한 계약서 내용에 의거 보관료를 지정한 날짜에 지불해야 할 의무가 있으며 연체 시 이자비용을 지불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2-4. 고객은 마이스토리지와 체결하는 계약서의 내용과 이용약관 등을 충분히 읽고 이해하여야 합니다.

제14조 (손해배상)
1) 마이스토리지는 마이스토리지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를 제외하고는 배상하지 않습니다
2) 회원이 고의 또는 과실로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 손해에 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다른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배상책임이 있습니다.

제15조 (계약 해지 등)
계약 해지 시 마이스토리지는 고객에게 즉시 통지를 하여야 하며, 계약 해지된 보관물품의 처리및 정산은 본 약정서 내용에 의거 처리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계약 해지 사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고객과 체결한 본 계약서의 계약이 기간이 만료된 경우
2) 본 약정서에 의거한 보관료의 연체,보관물품의 제한 등의 사유로 발생된 해지 사유

제16조 (기타 및 분쟁해결)
본 계약과 관련하여 양 당사자 간 분쟁이 발생할 경우 원칙적으로 마이스토리지와 고객 상호간 합의로 해결하여야 하며 만일 해결되지 않을 경우 마이스토리지의 주소지 관할 지방법원에서 재판을 통해 해결한다.
본 계약서에 명시되지 않은 부분은 도덕적이고 일반적인 상관습에 따른다.

제17조 (적용법규)
본 사항 외 규정하지 않은 부분은 소비자기본법, 상법, 물류정책 기본법 등 관련법규 및 일반 상거래에 의거합니다.

본 약관은 마이스토리지가 운영하는 개인용 창고를 통하여 고객에게 물품보관 및 물류대행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있어 필요한 주요사항을 규정하며 마이스토리지와 고객간의 권리와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1조 (약관의 명시, 효력 그리고 개정)
1) 본 약관은 고객에게 제공하며, 고객이 날인 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또한 당사 인터넷홈페이지 www.my-storage.co.kr의 메인화면에 게시하여 이용 고객들에게 약관 내용을 고지합니다.
2) 마이스토리지는“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마이스토리지는 이 약관을 개정할 필요가 있는 경우 개정하는 사유와 개정된 약관이 적용되는 일자 등 명시하여 본 약관과 마이스토리지 인터넷 홈페이지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4) 마이스토리지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 개정되는 약관은 사전에 공고한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5)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관련해서는 기본적으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에 준하여 적용을 하며 그 이외의 사항에 대히서는 일반적인상관례에 따릅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고객”이라 함은 마이스토리지와서비스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2) “이용서비스”라 함은 고객의 보관물품을 인수하여 마이스토리지의 창고에 보관하고 고객의요청이 있을 시 반출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제3조 (계약의 체결)
1) 마이스토리지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이 회사의 서비스이용계약서를 작성, 날인하고 약정한 서비스요금 및 보관료를 선납함으로써 본 계약이 성립하는 것으로 합니다.
2) 만일 마이스토리지와 고객간에 계약서에 기재되지 않은 특별한 조건으로 계약을 할 시 마이스토리지와 고객간 별도 작성 날인한 합의서를 서비스이용계약서에 별첨하며,이는 계약의 효력을 갖게 됩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마이스토리지는 아래의 서비스 및 업무를 수행합니다.
1-1. 마이스토리지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정보 제공 및 서비스이용계약의 체결
2-2. 서비스이용계약이 체결된 고객의 재화의 보관 및 배송
3-3. 기타 마이스토리지가자체적으로 정하는 업무
2) 마이스토리지가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 등의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고객에게 즉시 통지하여 그 변경 내용을 알려야 하며 고객이 등록한 전화 또는 주소로 통지해야 합니다.
만약 고객의사정에 의해 마이스토리지가 통지한 변경내용을 송달 받지 못한 경우 등기우편의 송달 규정에 의한 송달일자를 적용합니다.
3)마이스토리지가 제공하는 개인창고 면적에 대한 표시는 공급면적 기준입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1) 마이스토리지는 천재지변 등이 발생시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마이스토리지에 보관된 물품의 입, 반출은 계약을 체결한 회원및 회원이 지정하여 마이스토리지에 통고하고 마이스토리지가 승인한 자만이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이용 규정) 
1) 마이스토리지의 이용시간은 마이스토리지가 공고한 영업시간 내로 하며, 이외 시간을 이용하고 할 경우 고객은 마이스토리지와 사전에 별도로 협의를 하여 이용하여야 합니다.
2) 마이스토리지의 모든 보관 공간 및 서비스는 계약을 체결한 고객 및 고객이 지정하여 마이스토리지에 통고한 제 3자만이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서비스요금의 결제) 
1) 보관료
1-1.고객은 보관료를 마이스토리지에 지불을 해야 하며,보관료는 기본적으로 매월 1개월 분을 선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만일 1개월 미만 보관 시 15일분을 선납합니다.  만기후 4일이후부터 연체료 10 % 부과되고  20일 경과시 20% 까지 부과될수 있습니다.
1-2. 보관료는 마이스토리지가 고객에게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재화의 보관에 대한 기본적인 보관료이며 이외 고객의 요청에 의한 물류대행서비스(운송비용, 추가 포장 및 포장자재 비용 등)의 경우는 고객이 해당 비용을 부담해야 합니다.
1-3. 고객의 사정에 의하여 마이스토리지와 체결한 계약서상 계약기간 이전에 중도 해지하는 경우는 고객은 최소한 15일 이전에 마이스토리지에게계약 파기를 통보해야 합니다.
1-4. 고객이 계약기간 만료 후, 계약의 갱신을 희망 할 시 계약기간 만료 최소 15일 이전에 마이스토리에 갱신 의사를 통지하여 계약의 연장을 하며 연장 기간의 보관료가 선납되어야 그 효력이 발생 됩니다.
2) 작업 비용
2-1. 고객이 물품 보관을 위하여 포장 등 작업의 서비스를 요청할 시 마이스토리지는 작업서비스를 제공하며 해당 작업비용을 고객은 지불해야 합니다.
2-2. 물품 보관을 위한 포장용 자재 구입비 및 기타 운송비(화물차량, 택배비용등)의 비용 지불은 현장에서 동시에 일시불로 지불해야 합니다.

제8조 (통지)
8-1. 서비스이용계약서상 고객의 연락처(주소지,전화번호,이메일 등)의 변경이 생긴 경우 고객은 마이스토리지에즉시 통보합니다.
고객이 통보를 하지 않아 발생된 고객의 손실에 대하여 마이스토리지는 배상 또는 책임이 없으며 이로 인하여 마이스토리지가 손해가 발생 할 시 마이스토리지는 고객에게 손해배상을 청구 할 수 있습니다.
8-2. 고객은 계약기간 만료일로부터 15일 이전에 서비스 이용계약의 연장여부를 마이스토리지에게 통보해야 합니다.
8-3.마이스토리지는 보관료, 서비스 내용의 변동 등이 발생한 경우 변경일로부터 7일 이전에 고객에게 통보해야 합니다.

제9조 (보관이 제한되는 물품) 
안전이나 규제로 인해 조건에 맞지 않는 물품은 마이스토리지에 보관할 수 없습니다.
그 예는 아래와 같습니다.
만약 고객이 마이스토리지에고지하지 아니하고 아래 물품에 대한 보관위탁을 하였음이 확인될 경우 마이스토리지는 일방적으로 즉시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아래 물품의 훼손, 멸실 등에 대해서는 책임 지지 않습니다.
1) 폭발물이나 휘발성 물품 등의 위험 물질
2) 공기 노출된 식품과 같이 상해서 부패되기 쉬운 물품
3) 동물을 비롯한 각종 생물, 사체 등의 경우
4) 마약, 총기 등의 불법 또는 도난 물품화약류, 총포 도검류와 인화물질 및 위험한 물품 등인 경우
5) 법으로 보관유통이 금지된 물품 또는 범죄행위에 제공하였거나 제공하려고 한 물건, 범죄행위로 인하여 생겼거나 이로 인하여 취득한 물건 또는 그 대가로 취득한 물건 등인 경우
6) 현금 및 유가증권, 그리고 고가의 현금화 가능 물품(보석,골동품,그림 등 포함)의 경우
7) 기타 마이스토리지가보관이 곤란하다고 판단되는 물품

제10조 (보관 시 유의사항)
1) 물품의 안전한 보관을 위하여 포장재는 물품을 충분히 보관할 수 있는 견고한 종이박스 또는 수지박스 등으로 포장을 하여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포장방법도 보관물품의 특성에 맞게 내지포장 및 테이핑 등의 견고한 방법을 추천합니다.
2) 마이스토리지는고객의 사전 동의 하에 보관물품의 종류, 수량, 상태 등에 대해 이를 확인하며 고객은 마이스토리지에 해당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3) 고객이 사전에 보관물품의 확인을 거절하거나 고객이 마이스토리지에 사전에 고지한 내용과 보관물품의 종류, 수량, 상태 등이 다를 경우 마이스토리지는 보관위탁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4) 고객의 보관물품에 대하여 고객의 보관시 부주의로 인한 손해에 대해서는 마이스토리지에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특히 의류의 경우 곰팡이 등으로 인한 부식의 원인이 있으므로 의류의 완전한 건조,제습제 등 습기방지에 고객의 주의가 필요합니다.
5) 모든 보관물품은 보관시 반드시 충분한 건조를 하여 보관하셔야 합니다. 또한 필요시 적합한 포장지(에어랩,종이팩 등)를 사용하여 포장을 하여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6) 기타 마이스토리지에서보관이 곤란하다고 판단되는 물품에 대해서는 회사는 보관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보관이 제한이 되는 품목은 상기 9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11조 (장기방치물품에 대한 처리)
1) 이용료가 납부되지 않고 연체되는 고객의 물품은 마이스토리지가 임의로 장소,위치등을 변경할수 있습니다.
2) 회원의 이용료 연체가 장기화되는 경우 마이스토리지는 보관물품에 대해 유치권등 기타권리도 행사할수 있습니다.
3) 회원의 서비스 이용계약  만기일로부터 계약연장통보나 사전서면 동의없이  7일이상  경과한 물품은 마이스토리지에서 수거하여 별도 보관  또는 필요시  임의처분  할수  있습니다.
4) 임의처분의 경우 마이스토리지는 회원에게 1주일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그기간 내에 정산을 완료하고 보관품을 찾아가지 아니하면 마이스토리지에서 임의처분 할수있음을 통지하고, 위통지에서 정한기간내 또는 계약만기일로부터 30일이 경과하기전에 보관물품을 찾아가지 아니하면 보관물품을 임의처분 할수 있습니다. 임의처분은 폐기,쓰레기처리, 기타일체의 처리가  가능하며 처리에 소요되는 비용은 체납회원이 부담합니다.

5)마이스토리지에 대한 위와같은 처리에 대하여 여하한 이의가 있는 회원은 처리일로부터 3일내에 회원이 정산을 완료하고  정식 서면으로 이의사유를 명시하여 제기하지 아니하면 일체이의를 제기 할수 없습니다.

6)회원이  현존하는 장기체납 보관물품을  수령하고자  할때에는 해당기간 동안의 이용료와  연체이자  20% 를 가산한 금액 및 관련 기타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7)정산완료시 위5)항에따라 3일내에 정식 서면으로  이의를 제기한 경우 이외에는 마이스토리지에 대하여 장기방치물품 관련 일체의 민,형사상 이의를 포기한 것으로 확정적으로 간주됩니다.

제12조 (회사의 면책사항)
마이스토리지는 아래과 같은 사유로 인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고객에게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1. 천재지변, 전쟁, 기타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1-2. 정부,법원,또는 수사기관 등 기타 법률상 적법한 요청에 의해 보관물품을 회수하는 경우
1-3. 고객과 서비스이용 계약시 보관물품 입고 전 내용 및 기능을 확인한 사항이 아닌 부분
1-4. 물품의 입고시,출고시,적재 등의 과정에서 고객의 과실로 인해 발생한 손해
1-5. 보관된 물품의 파손,훼손시 이에 대하여 고객이 증빙하지 못하는 경우
1-6. 고객의 과오로 인하여 발생한 제3의 고객의 피해에 대해서는 마이스토리지는 책임이 없으며 피해의 원인제공한 고객이 전부 손해배상의 책임이 있습니다.

제13조 (고객의 의무/책임/권리)
1. 고객의 사정으로 보관 서비스를 타인에게 양도 시에는 반드시 마이스토리지에게 허락을 득해야 합니다.
2.마이스토리지가 제공하는 물품보관서비스에 있어서 아래 각항에 해당하는 위법행위 및 공중질서에 위배되는 행위를 금지 하며 고객의 이에 위배되는 행위로 인하여 발생하는 마이스토리지 또는 기타 제3자의 손해에 대하여 고객은 모든 책임을 질 의무가 있습니다.
2-1. 보관된 물품이 공중질서를 해칠 우려가 있는 경우
2-2. 보관된 물품이 범죄용으로 사용될 우려가 있는 경우
위 경우가 발생할 경우 마이스토리지는 일방적으로 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2-3. 고객은 마이스토리지와 체결한 계약서 내용에 의거 보관료를 지정한 날짜에 지불해야 할 의무가 있으며 연체 시 이자비용을 지불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2-4. 고객은 마이스토리지와 체결하는 계약서의 내용과 이용약관 등을 충분히 읽고 이해하여야 합니다.

제14조 (손해배상)
1) 마이스토리지는 마이스토리지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를 제외하고는 배상하지 않습니다
2) 회원이 고의 또는 과실로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 손해에 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다른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배상책임이 있습니다.

제15조 (계약 해지 등) 
계약 해지 시 마이스토리지는 고객에게 즉시 통지를 하여야 하며, 계약 해지된 보관물품의 처리및 정산은 본 약정서 내용에 의거 처리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계약 해지 사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고객과 체결한 본 계약서의 계약이 기간이 만료된 경우
2) 본 약정서에 의거한 보관료의 연체,보관물품의 제한 등의 사유로 발생된 해지 사유

제16조 (기타 및 분쟁해결) 
본 계약과 관련하여 양 당사자 간 분쟁이 발생할 경우 원칙적으로 마이스토리지와 고객 상호간 합의로 해결하여야 하며 만일 해결되지 않을 경우 마이스토리지의 주소지 관할 지방법원에서 재판을 통해 해결한다.
본 계약서에 명시되지 않은 부분은 도덕적이고 일반적인 상관습에 따른다.

제17조 (적용법규) 
본 사항 외 규정하지 않은 부분은 소비자기본법, 상법, 물류정책 기본법 등 관련법규 및 일반 상거래에 의거합니다.

본 약관은 마이스토리지가 운영하는 개인용 창고를 통하여 고객에게 물품보관 및 물류대행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있어 필요한 주요사항을 규정하며 마이스토리지와 고객간의 권리와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1조 (약관의 명시, 효력 그리고 개정)
1) 본 약관은 고객에게 제공하며, 고객이 날인 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또한 당사 인터넷홈페이지 www.my-storage.co.kr의 메인화면에 게시하여 이용 고객들에게 약관 내용을 고지합니다.
2) 마이스토리지는“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마이스토리지는 이 약관을 개정할 필요가 있는 경우 개정하는 사유와 개정된 약관이 적용되는 일자 등 명시하여 본 약관과 마이스토리지 인터넷 홈페이지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4) 마이스토리지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 개정되는 약관은 사전에 공고한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5)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관련해서는 기본적으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에 준하여 적용을 하며 그 이외의 사항에 대히서는 일반적인상관례에 따릅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고객”이라 함은 마이스토리지와서비스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2) “이용서비스”라 함은 고객의 보관물품을 인수하여 마이스토리지의 창고에 보관하고 고객의요청이 있을 시 반출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제3조 (계약의 체결)
1) 마이스토리지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이 회사의 서비스이용계약서를 작성, 날인하고 약정한 서비스요금 및 보관료를 선납함으로써 본 계약이 성립하는 것으로 합니다.
2) 만일 마이스토리지와 고객간에 계약서에 기재되지 않은 특별한 조건으로 계약을 할 시 마이스토리지와 고객간 별도 작성 날인한 합의서를 서비스이용계약서에 별첨하며,이는 계약의 효력을 갖게 됩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마이스토리지는 아래의 서비스 및 업무를 수행합니다.
1-1. 마이스토리지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정보 제공 및 서비스이용계약의 체결
2-2. 서비스이용계약이 체결된 고객의 재화의 보관 및 배송
3-3. 기타 마이스토리지가자체적으로 정하는 업무
2) 마이스토리지가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 등의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고객에게 즉시 통지하여 그 변경 내용을 알려야 하며 고객이 등록한 전화 또는 주소로 통지해야 합니다.
만약 고객의사정에 의해 마이스토리지가 통지한 변경내용을 송달 받지 못한 경우 등기우편의 송달 규정에 의한 송달일자를 적용합니다.
3)마이스토리지가 제공하는 개인창고 면적에 대한 표시는 공급면적 기준입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1) 마이스토리지는 천재지변 등이 발생시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마이스토리지에 보관된 물품의 입, 반출은 계약을 체결한 회원및 회원이 지정하여 마이스토리지에 통고하고 마이스토리지가 승인한 자만이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이용 규정) 
1) 마이스토리지의 이용시간은 마이스토리지가 공고한 영업시간 내로 하며, 이외 시간을 이용하고 할 경우 고객은 마이스토리지와 사전에 별도로 협의를 하여 이용하여야 합니다.
2) 마이스토리지의 모든 보관 공간 및 서비스는 계약을 체결한 고객 및 고객이 지정하여 마이스토리지에 통고한 제 3자만이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서비스요금의 결제) 
1) 보관료
1-1.고객은 보관료를 마이스토리지에 지불을 해야 하며,보관료는 기본적으로 매월 1개월 분을 선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만일 1개월 미만 보관 시 15일분을 선납합니다.  만기후 4일이후부터 연체료 10 % 부과되고  20일 경과시 20% 까지 부과될수 있습니다.
1-2. 보관료는 마이스토리지가 고객에게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재화의 보관에 대한 기본적인 보관료이며 이외 고객의 요청에 의한 물류대행서비스(운송비용, 추가 포장 및 포장자재 비용 등)의 경우는 고객이 해당 비용을 부담해야 합니다.
1-3. 고객의 사정에 의하여 마이스토리지와 체결한 계약서상 계약기간 이전에 중도 해지하는 경우는 고객은 최소한 15일 이전에 마이스토리지에게계약 파기를 통보해야 합니다.
1-4. 고객이 계약기간 만료 후, 계약의 갱신을 희망 할 시 계약기간 만료 최소 15일 이전에 마이스토리에 갱신 의사를 통지하여 계약의 연장을 하며 연장 기간의 보관료가 선납되어야 그 효력이 발생 됩니다.
2) 작업 비용
2-1. 고객이 물품 보관을 위하여 포장 등 작업의 서비스를 요청할 시 마이스토리지는 작업서비스를 제공하며 해당 작업비용을 고객은 지불해야 합니다.
2-2. 물품 보관을 위한 포장용 자재 구입비 및 기타 운송비(화물차량, 택배비용등)의 비용 지불은 현장에서 동시에 일시불로 지불해야 합니다.

제8조 (통지)
8-1. 서비스이용계약서상 고객의 연락처(주소지,전화번호,이메일 등)의 변경이 생긴 경우 고객은 마이스토리지에즉시 통보합니다.
고객이 통보를 하지 않아 발생된 고객의 손실에 대하여 마이스토리지는 배상 또는 책임이 없으며 이로 인하여 마이스토리지가 손해가 발생 할 시 마이스토리지는 고객에게 손해배상을 청구 할 수 있습니다.
8-2. 고객은 계약기간 만료일로부터 15일 이전에 서비스 이용계약의 연장여부를 마이스토리지에게 통보해야 합니다.
8-3.마이스토리지는 보관료, 서비스 내용의 변동 등이 발생한 경우 변경일로부터 7일 이전에 고객에게 통보해야 합니다.

제9조 (보관이 제한되는 물품) 
안전이나 규제로 인해 조건에 맞지 않는 물품은 마이스토리지에 보관할 수 없습니다.
그 예는 아래와 같습니다.
만약 고객이 마이스토리지에고지하지 아니하고 아래 물품에 대한 보관위탁을 하였음이 확인될 경우 마이스토리지는 일방적으로 즉시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아래 물품의 훼손, 멸실 등에 대해서는 책임 지지 않습니다.
1) 폭발물이나 휘발성 물품 등의 위험 물질
2) 공기 노출된 식품과 같이 상해서 부패되기 쉬운 물품
3) 동물을 비롯한 각종 생물, 사체 등의 경우
4) 마약, 총기 등의 불법 또는 도난 물품화약류, 총포 도검류와 인화물질 및 위험한 물품 등인 경우
5) 법으로 보관유통이 금지된 물품 또는 범죄행위에 제공하였거나 제공하려고 한 물건, 범죄행위로 인하여 생겼거나 이로 인하여 취득한 물건 또는 그 대가로 취득한 물건 등인 경우
6) 현금 및 유가증권, 그리고 고가의 현금화 가능 물품(보석,골동품,그림 등 포함)의 경우
7) 기타 마이스토리지가보관이 곤란하다고 판단되는 물품

제10조 (보관 시 유의사항)
1) 물품의 안전한 보관을 위하여 포장재는 물품을 충분히 보관할 수 있는 견고한 종이박스 또는 수지박스 등으로 포장을 하여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포장방법도 보관물품의 특성에 맞게 내지포장 및 테이핑 등의 견고한 방법을 추천합니다.
2) 마이스토리지는고객의 사전 동의 하에 보관물품의 종류, 수량, 상태 등에 대해 이를 확인하며 고객은 마이스토리지에 해당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3) 고객이 사전에 보관물품의 확인을 거절하거나 고객이 마이스토리지에 사전에 고지한 내용과 보관물품의 종류, 수량, 상태 등이 다를 경우 마이스토리지는 보관위탁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4) 고객의 보관물품에 대하여 고객의 보관시 부주의로 인한 손해에 대해서는 마이스토리지에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특히 의류의 경우 곰팡이 등으로 인한 부식의 원인이 있으므로 의류의 완전한 건조,제습제 등 습기방지에 고객의 주의가 필요합니다.
5) 모든 보관물품은 보관시 반드시 충분한 건조를 하여 보관하셔야 합니다. 또한 필요시 적합한 포장지(에어랩,종이팩 등)를 사용하여 포장을 하여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6) 기타 마이스토리지에서보관이 곤란하다고 판단되는 물품에 대해서는 회사는 보관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보관이 제한이 되는 품목은 상기 9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11조 (장기방치물품에 대한 처리)
1) 이용료가 납부되지 않고 연체되는 고객의 물품은 마이스토리지가 임의로 장소,위치등을 변경할수 있습니다.
2) 회원의 이용료 연체가 장기화되는 경우 마이스토리지는 보관물품에 대해 유치권등 기타권리도 행사할수 있습니다.
3) 회원의 서비스 이용계약  만기일로부터 계약연장통보나 사전서면 동의없이  7일이상  경과한 물품은 마이스토리지에서 수거하여 별도 보관  또는 필요시  임의처분  할수  있습니다.
4) 임의처분의 경우 마이스토리지는 회원에게 1주일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그기간 내에 정산을 완료하고 보관품을 찾아가지 아니하면 마이스토리지에서 임의처분 할수있음을 통지하고, 위통지에서 정한기간내 또는 계약만기일로부터 30일이 경과하기전에 보관물품을 찾아가지 아니하면 보관물품을 임의처분 할수 있습니다. 임의처분은 폐기,쓰레기처리, 기타일체의 처리가  가능하며 처리에 소요되는 비용은 체납회원이 부담합니다.

5)마이스토리지에 대한 위와같은 처리에 대하여 여하한 이의가 있는 회원은 처리일로부터 3일내에 회원이 정산을 완료하고  정식 서면으로 이의사유를 명시하여 제기하지 아니하면 일체이의를 제기 할수 없습니다.

6)회원이  현존하는 장기체납 보관물품을  수령하고자  할때에는 해당기간 동안의 이용료와  연체이자  20% 를 가산한 금액 및 관련 기타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7)정산완료시 위5)항에따라 3일내에 정식 서면으로  이의를 제기한 경우 이외에는 마이스토리지에 대하여 장기방치물품 관련 일체의 민,형사상 이의를 포기한 것으로 확정적으로 간주됩니다.

제12조 (회사의 면책사항)
마이스토리지는 아래과 같은 사유로 인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고객에게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1. 천재지변, 전쟁, 기타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1-2. 정부,법원,또는 수사기관 등 기타 법률상 적법한 요청에 의해 보관물품을 회수하는 경우
1-3. 고객과 서비스이용 계약시 보관물품 입고 전 내용 및 기능을 확인한 사항이 아닌 부분
1-4. 물품의 입고시,출고시,적재 등의 과정에서 고객의 과실로 인해 발생한 손해
1-5. 보관된 물품의 파손,훼손시 이에 대하여 고객이 증빙하지 못하는 경우
1-6. 고객의 과오로 인하여 발생한 제3의 고객의 피해에 대해서는 마이스토리지는 책임이 없으며 피해의 원인제공한 고객이 전부 손해배상의 책임이 있습니다.

제13조 (고객의 의무/책임/권리)
1. 고객의 사정으로 보관 서비스를 타인에게 양도 시에는 반드시 마이스토리지에게 허락을 득해야 합니다.
2.마이스토리지가 제공하는 물품보관서비스에 있어서 아래 각항에 해당하는 위법행위 및 공중질서에 위배되는 행위를 금지 하며 고객의 이에 위배되는 행위로 인하여 발생하는 마이스토리지 또는 기타 제3자의 손해에 대하여 고객은 모든 책임을 질 의무가 있습니다.
2-1. 보관된 물품이 공중질서를 해칠 우려가 있는 경우
2-2. 보관된 물품이 범죄용으로 사용될 우려가 있는 경우
위 경우가 발생할 경우 마이스토리지는 일방적으로 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2-3. 고객은 마이스토리지와 체결한 계약서 내용에 의거 보관료를 지정한 날짜에 지불해야 할 의무가 있으며 연체 시 이자비용을 지불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2-4. 고객은 마이스토리지와 체결하는 계약서의 내용과 이용약관 등을 충분히 읽고 이해하여야 합니다.

제14조 (손해배상)
1) 마이스토리지는 마이스토리지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를 제외하고는 배상하지 않습니다
2) 회원이 고의 또는 과실로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 손해에 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다른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배상책임이 있습니다.

제15조 (계약 해지 등) 
계약 해지 시 마이스토리지는 고객에게 즉시 통지를 하여야 하며, 계약 해지된 보관물품의 처리및 정산은 본 약정서 내용에 의거 처리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계약 해지 사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고객과 체결한 본 계약서의 계약이 기간이 만료된 경우
2) 본 약정서에 의거한 보관료의 연체,보관물품의 제한 등의 사유로 발생된 해지 사유

제16조 (기타 및 분쟁해결) 
본 계약과 관련하여 양 당사자 간 분쟁이 발생할 경우 원칙적으로 마이스토리지와 고객 상호간 합의로 해결하여야 하며 만일 해결되지 않을 경우 마이스토리지의 주소지 관할 지방법원에서 재판을 통해 해결한다.
본 계약서에 명시되지 않은 부분은 도덕적이고 일반적인 상관습에 따른다.

제17조 (적용법규) 
본 사항 외 규정하지 않은 부분은 소비자기본법, 상법, 물류정책 기본법 등 관련법규 및 일반 상거래에 의거합니다.

본 약관은 마이스토리지가 운영하는 개인용 창고를 통하여 고객에게 물품보관 및 물류대행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있어 필요한 주요사항을 규정하며 마이스토리지와 고객간의 권리와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1조 (약관의 명시, 효력 그리고 개정)
1) 본 약관은 고객에게 제공하며, 고객이 날인 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또한 당사 인터넷홈페이지 www.my-storage.co.kr의 메인화면에 게시하여 이용 고객들에게 약관 내용을 고지합니다.
2) 마이스토리지는“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마이스토리지는 이 약관을 개정할 필요가 있는 경우 개정하는 사유와 개정된 약관이 적용되는 일자 등 명시하여 본 약관과 마이스토리지 인터넷 홈페이지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4) 마이스토리지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 개정되는 약관은 사전에 공고한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5)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관련해서는 기본적으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에 준하여 적용을 하며 그 이외의 사항에 대히서는 일반적인상관례에 따릅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고객”이라 함은 마이스토리지와서비스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2) “이용서비스”라 함은 고객의 보관물품을 인수하여 마이스토리지의 창고에 보관하고 고객의요청이 있을 시 반출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제3조 (계약의 체결)
1) 마이스토리지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이 회사의 서비스이용계약서를 작성, 날인하고 약정한 서비스요금 및 보관료를 선납함으로써 본 계약이 성립하는 것으로 합니다.
2) 만일 마이스토리지와 고객간에 계약서에 기재되지 않은 특별한 조건으로 계약을 할 시 마이스토리지와 고객간 별도 작성 날인한 합의서를 서비스이용계약서에 별첨하며,이는 계약의 효력을 갖게 됩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마이스토리지는 아래의 서비스 및 업무를 수행합니다.
1-1. 마이스토리지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정보 제공 및 서비스이용계약의 체결
2-2. 서비스이용계약이 체결된 고객의 재화의 보관 및 배송
3-3. 기타 마이스토리지가자체적으로 정하는 업무
2) 마이스토리지가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 등의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고객에게 즉시 통지하여 그 변경 내용을 알려야 하며 고객이 등록한 전화 또는 주소로 통지해야 합니다.
만약 고객의사정에 의해 마이스토리지가 통지한 변경내용을 송달 받지 못한 경우 등기우편의 송달 규정에 의한 송달일자를 적용합니다.
3)마이스토리지가 제공하는 개인창고 면적에 대한 표시는 공급면적 기준입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1) 마이스토리지는 천재지변 등이 발생시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마이스토리지에 보관된 물품의 입, 반출은 계약을 체결한 회원및 회원이 지정하여 마이스토리지에 통고하고 마이스토리지가 승인한 자만이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이용 규정) 
1) 마이스토리지의 이용시간은 마이스토리지가 공고한 영업시간 내로 하며, 이외 시간을 이용하고 할 경우 고객은 마이스토리지와 사전에 별도로 협의를 하여 이용하여야 합니다.
2) 마이스토리지의 모든 보관 공간 및 서비스는 계약을 체결한 고객 및 고객이 지정하여 마이스토리지에 통고한 제 3자만이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서비스요금의 결제) 
1) 보관료
1-1.고객은 보관료를 마이스토리지에 지불을 해야 하며,보관료는 기본적으로 매월 1개월 분을 선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만일 1개월 미만 보관 시 15일분을 선납합니다.
1-2. 보관료는 마이스토리지가 고객에게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재화의 보관에 대한 기본적인 보관료이며 이외 고객의 요청에 의한 물류대행서비스(운송비용, 추가 포장 및 포장자재 비용 등)의 경우는 고객이 해당 비용을 부담해야 합니다.
1-3. 고객의 사정에 의하여 마이스토리지와 체결한 계약서상 계약기간 이전에 중도 해지하는 경우는 고객은 최소한 15일 이전에 마이스토리지에게계약 파기를 통보해야 합니다.
1-4. 고객이 계약기간 만료 후, 계약의 갱신을 희망 할 시 계약기간 만료 최소 15일 이전에 마이스토리에 갱신 의사를 통지하여 계약의 연장을 하며 연장 기간의 보관료가 선납되어야 그 효력이 발생 됩니다.
2) 작업 비용
2-1. 고객이 물품 보관을 위하여 포장 등 작업의 서비스를 요청할 시 마이스토리지는 작업서비스를 제공하며 해당 작업비용을 고객은 지불해야 합니다.
2-2. 물품 보관을 위한 포장용 자재 구입비 및 기타 운송비(화물차량, 택배비용등)의 비용 지불은 현장에서 동시에 일시불로 지불해야 합니다.

제8조 (통지)
8-1. 서비스이용계약서상 고객의 연락처(주소지,전화번호,이메일 등)의 변경이 생긴 경우 고객은 마이스토리지에즉시 통보합니다.
고객이 통보를 하지 않아 발생된 고객의 손실에 대하여 마이스토리지는 배상 또는 책임이 없으며 이로 인하여 마이스토리지가 손해가 발생 할 시 마이스토리지는 고객에게 손해배상을 청구 할 수 있습니다.
8-2. 고객은 계약기간 만료일로부터 15일 이전에 서비스 이용계약의 연장여부를 마이스토리지에게 통보해야 합니다.
8-3.마이스토리지는 보관료, 서비스 내용의 변동 등이 발생한 경우 변경일로부터 7일 이전에 고객에게 통보해야 합니다.

제9조 (보관이 제한되는 물품) 
안전이나 규제로 인해 조건에 맞지 않는 물품은 마이스토리지에 보관할 수 없습니다.
그 예는 아래와 같습니다.
만약 고객이 마이스토리지에고지하지 아니하고 아래 물품에 대한 보관위탁을 하였음이 확인될 경우 마이스토리지는 일방적으로 즉시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아래 물품의 훼손, 멸실 등에 대해서는 책임 지지 않습니다.
1) 폭발물이나 휘발성 물품 등의 위험 물질
2) 공기 노출된 식품과 같이 상해서 부패되기 쉬운 물품
3) 동물을 비롯한 각종 생물, 사체 등의 경우
4) 마약, 총기 등의 불법 또는 도난 물품화약류, 총포 도검류와 인화물질 및 위험한 물품 등인 경우
5) 법으로 보관유통이 금지된 물품 또는 범죄행위에 제공하였거나 제공하려고 한 물건, 범죄행위로 인하여 생겼거나 이로 인하여 취득한 물건 또는 그 대가로 취득한 물건 등인 경우
6) 현금 및 유가증권, 그리고 고가의 현금화 가능 물품(보석,골동품,그림 등 포함)의 경우
7) 기타 마이스토리지가보관이 곤란하다고 판단되는 물품

제10조 (보관 시 유의사항)
1) 물품의 안전한 보관을 위하여 포장재는 물품을 충분히 보관할 수 있는 견고한 종이박스 또는 수지박스 등으로 포장을 하여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포장방법도 보관물품의 특성에 맞게 내지포장 및 테이핑 등의 견고한 방법을 추천합니다.
2) 마이스토리지는고객의 사전 동의 하에 보관물품의 종류, 수량, 상태 등에 대해 이를 확인하며 고객은 마이스토리지에 해당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3) 고객이 사전에 보관물품의 확인을 거절하거나 고객이 마이스토리지에 사전에 고지한 내용과 보관물품의 종류, 수량, 상태 등이 다를 경우 마이스토리지는 보관위탁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4) 고객의 보관물품에 대하여 고객의 보관시 부주의로 인한 손해에 대해서는 마이스토리지에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특히 의류의 경우 곰팡이 등으로 인한 부식의 원인이 있으므로 의류의 완전한 건조,제습제 등 습기방지에 고객의 주의가 필요합니다.
5) 모든 보관물품은 보관시 반드시 충분한 건조를 하여 보관하셔야 합니다. 또한 필요시 적합한 포장지(에어랩,종이팩 등)를 사용하여 포장을 하여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6) 기타 마이스토리지에서보관이 곤란하다고 판단되는 물품에 대해서는 회사는 보관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보관이 제한이 되는 품목은 상기 9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11조 (장기방치물품에 대한 처리)
1) 이용료가 납부되지 않고 연체되는 고객의 물품은 마이스토리지가 임의로 장소,위치등을 변경할수 있습니다.
2) 회원의 이용료 연체가 장기화되는 경우 마이스토리지는 보관물품에 대해 유치권등 기타권리도 행사할수 있습니다.
3) 회원의 서비스 이용계약  만기일로부터 계약연장통보나 사전서면 동의없이  7일이상  경과한 물품은 마이스토리지에서 수거하여 별도 보관  또는 필요시  임의처분  할수  있습니다.
4) 임의처분의 경우 마이스토리지는 회원에게 1주일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그기간 내에 정산을 완료하고 보관품을 찾아가지 아니하면 마이스토리지에서 임의처분 할수있음을 통지하고, 위통지에서 정한기간내 또는 계약만기일로부터 30일이 경과하기전에 보관물품을 찾아가지 아니하면 보관물품을 임의처분 할수 있습니다. 임의처분은 폐기,쓰레기처리, 기타일체의 처리가  가능하며 처리에 소요되는 비용은 체납회원이 부담합니다.

5)마이스토리지에 대한 위와같은 처리에 대하여 여하한 이의가 있는 회원은 처리일로부터 3일내에 회원이 정산을 완료하고  정식 서면으로 이의사유를 명시하여 제기하지 아니하면 일체이의를 제기 할수 없습니다.

6)회원이  현존하는 장기체납 보관물품을  수령하고자  할때에는 해당기간 동안의 이용료와  연체이자  20% 를 가산한 금액 및 관련 기타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7)정산완료시 위5)항에따라 3일내에 정식 서면으로  이의를 제기한 경우 이외에는 마이스토리지에 대하여 장기방치물품 관련 일체의 민,형사상 이의를 포기한 것으로 확정적으로 간주됩니다.

제12조 (회사의 면책사항)
마이스토리지는 아래과 같은 사유로 인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고객에게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1. 천재지변, 전쟁, 기타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1-2. 정부,법원,또는 수사기관 등 기타 법률상 적법한 요청에 의해 보관물품을 회수하는 경우
1-3. 고객과 서비스이용 계약시 보관물품 입고 전 내용 및 기능을 확인한 사항이 아닌 부분
1-4. 물품의 입고시,출고시,적재 등의 과정에서 고객의 과실로 인해 발생한 손해
1-5. 보관된 물품의 파손,훼손시 이에 대하여 고객이 증빙하지 못하는 경우
1-6. 고객의 과오로 인하여 발생한 제3의 고객의 피해에 대해서는 마이스토리지는 책임이 없으며 피해의 원인제공한 고객이 전부 손해배상의 책임이 있습니다.

제13조 (고객의 의무/책임/권리)
1. 고객의 사정으로 보관 서비스를 타인에게 양도 시에는 반드시 마이스토리지에게 허락을 득해야 합니다.
2.마이스토리지가 제공하는 물품보관서비스에 있어서 아래 각항에 해당하는 위법행위 및 공중질서에 위배되는 행위를 금지 하며 고객의 이에 위배되는 행위로 인하여 발생하는 마이스토리지 또는 기타 제3자의 손해에 대하여 고객은 모든 책임을 질 의무가 있습니다.
2-1. 보관된 물품이 공중질서를 해칠 우려가 있는 경우
2-2. 보관된 물품이 범죄용으로 사용될 우려가 있는 경우
위 경우가 발생할 경우 마이스토리지는 일방적으로 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2-3. 고객은 마이스토리지와 체결한 계약서 내용에 의거 보관료를 지정한 날짜에 지불해야 할 의무가 있으며 연체 시 이자비용을 지불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2-4. 고객은 마이스토리지와 체결하는 계약서의 내용과 이용약관 등을 충분히 읽고 이해하여야 합니다.

제14조 (손해배상)
1) 마이스토리지는 마이스토리지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를 제외하고는 배상하지 않습니다
2) 회원이 고의 또는 과실로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 손해에 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다른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배상책임이 있습니다.

제15조 (계약 해지 등) 
계약 해지 시 마이스토리지는 고객에게 즉시 통지를 하여야 하며, 계약 해지된 보관물품의 처리및 정산은 본 약정서 내용에 의거 처리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계약 해지 사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고객과 체결한 본 계약서의 계약이 기간이 만료된 경우
2) 본 약정서에 의거한 보관료의 연체,보관물품의 제한 등의 사유로 발생된 해지 사유

제16조 (기타 및 분쟁해결) 
본 계약과 관련하여 양 당사자 간 분쟁이 발생할 경우 원칙적으로 마이스토리지와 고객 상호간 합의로 해결하여야 하며 만일 해결되지 않을 경우 마이스토리지의 주소지 관할 지방법원에서 재판을 통해 해결한다.
본 계약서에 명시되지 않은 부분은 도덕적이고 일반적인 상관습에 따른다.

제17조 (적용법규) 
본 사항 외 규정하지 않은 부분은 소비자기본법, 상법, 물류정책 기본법 등 관련법규 및 일반 상거래에 의거합니다.